사역훈련

본 과정은 와싱톤중앙장로교회(KCPC)에서 브리스길라와 아굴라와 같은 성숙한 평신도 사역자를 세우기 위한 훈련입니다. 제자훈련이후의다음 단계가 아니라 주님의 몸된 교회의 사역자를 세우기 위한 목적으로 보다 더 강도있는 훈련이 요구됩니다.

소그룹으로 진행한 제자반과는 다르게 중그룹인 사역반은 더 많은 훈련생들과 한 반을 이루어 강도높은 훈련을 받습니다. 스스로 집중하여 성숙하게 훈련에 임해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하나님 나라의 존귀한 일군으로 세워지는 시간되길 소망합니다.

훈련과정은 故옥한흠 목사님의 저서인“평신도를 깨운다”라는 사역훈련 교재를 사용합니다. 이 교재는 3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권 - 성령, 새 생활의 열쇠: 1권에서는 6주간동안 로마서 8장을 외워야 하고 제자훈련에서 해결되지 못한신앙의 문제점을 해결 받을 수 있으며 성령의 능력을 경험하게 됩니다.

2권 - 교회와 평신도의 자아상: 2권에서는 10주간동안 교회란 무엇인지 그 교회에 속한 나는 누구이며 무엇을 위해서 훈련을 받게 되는지 구체적으로 배우게 됩니다.   본 과정에서 평신도 지도자 '자아상'이 정립되고 주님을 위해 남은 생을 헌신할 각오가 생길 것입니다.

3권 - 소그룹환경과 리더십: 3권에서는 각 과를 진행하면서 필요할 때마다 현장실습과 영적훈련 및 워크샵이 진행됩니다.


교재와 함께 매시간 찬양, 합심기도, 성구암송, QT 나눔 설교 말씀 나눔, 영적훈련 및 생활훈련으로 일년 동안 “The SENT” 보냄 받은 사역자로서의 훈련이 이루어집니다.

훈련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