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역훈련
본 과정은 와싱톤중앙장로교회(KCPC)에서 브리스길라와 아굴라와 같은 성숙한 평신도 사역자를 세우기 위한 훈련입니다. 제자훈련이후의다음 단계가 아니라 주님의 몸된 교회의 사역자를 세우기 위한 목적으로 보다 더 강도있는 훈련이 요구됩니다.
소그룹(8-10명)으로 진행한 제자반과는 다르게 중그룹(20-30명)으로 구성되는 사역반은 더 많은 훈련생들과 한 반을 이루게 되며, 훈련의 현장을 넘어 하나님 나라를 섬기는 그리스도인으로 세워지는 훈련을 받습니다. 스스로 집중하여 성숙하게 훈련에 임해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하나님 나라의 존귀한 일꾼으로 세워지는 시간되길 소망합니다.
훈련과정은 故옥한흠 목사님의 저서인“평신도를 깨운다”라는 사역훈련 교재를 사용합니다. 교재는 3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가운데 1권과 2권을 사역훈련 과정에서 다루게 됩니다.
1권 - 성령, 새 생활의 열쇠 (로마서 8장): 1권에서는 3주간동안 로마서 8장을 외워야 하고 제자훈련에서 해결되지 못한신앙의 문제점을 해결 받을 수 있으며 성령의 능력을 경험하게 됩니다.
2권 - 교회와 평신도의 자아상 (교회론, 제자도, 은사의 발견): 2권에서는 10주간동안 교회란 무엇인지 그 교회에 속한 나는 누구이며 무엇을 위해서 훈련을 받게 되는지 구체적으로 배우게 됩니다. 본 과정에서 평신도 지도자 '자아상'이 정립되고 주님을 위해 남은 생을 헌신할 각오가 생길 것입니다.
3권 - 소그룹환경과 리더십: 사역훈련 종류후 세미나 혹은 워크샵이 진행됩니다.
교재와 함께 매시간 찬양, 합심기도, 성구암송, QT 나눔 설교 말씀 나눔, 영적훈련 및 생활훈련으로 일년 동안 “The SENT” 보냄 받은 사역자로서의 훈련이 이루어집니다.
훈련목표
전 인격적인 면에서(지,정,의) 자라남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온전한 제자로 변화되게 한다. (엡4:15;골1:10;1:28)
성경에서 가르치는 사역훈련의 기본인 성령의 능력을 덧입고, 교회에 대해서, 소그룹에 대해서, 성경에 대해서 평신도 동역자로서의 소양을 갖추도록 한다. (골 3:16)
자신이 가지고 있는 내적인 은사와 잠재력을 (재)발견하게 한다.
자신이 가진 은사대로 이웃을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봉사할 수 있도록 개발 한다.
그리스도안에서 사랑과 우정을 지속적으로 나누게 될 신앙의 동지들을 얻게 된다.